우리 사회가 함께 살고, 더불어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의 궁극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컨설팅을 12월 9일부터 22일까지 관내기업 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신규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컨설팅은 초기진입자에게 다소 어려운 재정지원사업을 안내하고, 기업별 맞춤형 1:1 컨설팅을 진행하여 꼭 필요한 사업을 위한 사업개발비와 일자리창출 사업을 신청 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재정지원 사업에 진입하기 위해 필요한 사회적가치지표를 어떻게 구축하고 준비해야 하는지를 SVI(사회적가치지표)사업으로 알려줬다면 구축된 자료를 어떤식으로 재정지원에 써야하는 지와 기업에 필요한 사업을 신청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알려 줬다.
이번 재정지원 컨설팅으로 전문가 및 관내 기업들이 만나고,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서로의 사업에 필요한 조언을 해주고 연대로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컨설팅 참여업체의 호응을 얻었다.
권영일 의정부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컨설팅으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돼 기업 내실을 다지고, 사회적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독려헀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