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가 함께 살고, 더불어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의 궁극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실무 역량강화 교육 개강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8일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을 위한 ‘2022년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실무 역량강화 활성화 교육(이하 역량강화 교육)’을 개강했다.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의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8일 시작한 역량강화 교육은 사회적가치지표 활용법으로 시작됐다.
사회적기업은 사회적목적을 실현하느냐가 중요한 판단기준이 되는데, 기업이 제대로 평가받기 위한 사회적가치지표 활용법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첫 강의는 시장경제의 변곡점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침체됐던 기업이 도약할 수 있도록 박수미 ㈜삼돌텍 대표이사가 지속가능한 기업을 위한 사회적가치 지표 작성에 대해 강의했다.
역량강화 교육은 앞으로 재정지원 사업계획서 작성법, 용역·물품 계약실무 교육 등 3차시가 남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실무능력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 5월 재정지원 공모를 잘 준비하여 기업에 필요한 자금 및 인력을 배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기업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