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가 함께 살고, 더불어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의 궁극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5일부터 14일까지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특성화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특성화과정은 9월 23일 월요일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10월 25일까지 매주 월,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2층에서 진행한다. 총 9회에 걸쳐 전문 강사들의 교육과 상담(멘토링)을 진행하며 수강정원은 15명이다.
다양한 공모사업의 사업계획서 작성 비법(노하우) 및 업무(비즈니스) 시청각설명(프레젠테이션)을 위한 실습형 강의로, 전문 강사진이 배치돼 실질적인 조언(컨설팅)을 통해 수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초기 창업을 위한 공모사업부터 대기업에서 진행하는 공모사업까지 폭넓은 공모사업에 대한 강의와 기업의 사업 종목(아이템)을 핵심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강의도 준비돼 있어,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반드시 수강해야 할 필수 교육이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사회적경제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에 대한 깊이 있는 비법(노하우)과 실습형 강의를 통해 실제 창업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 참여 기업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경기공유서비스(https://share.gg.go.kr/)와 웹자보 내 정보무늬(QR코드)로 신청하거나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나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50-5843)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