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가 함께 살고, 더불어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의 궁극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의(정부)좋은마켓, 신세계백화점에서 열려
(경기도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과 함께하는 의정부 나눔장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는‘의(정부)좋은마켓’을 경기도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과 함께 오는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신세계백화점 앞 야외광장에서 진행한다.
의좋은마켓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하여 경기도와 의정부가 함께 개최하는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으로 추석전통 먹거리와 간식, 환경을 살리는 에코 상품, 각 기업들이 정성껏 만든 수공예품, 추석놀이와 리&업사이클 체험 등 우수한 상품과 체험을 만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앞 3층 야외광장(의정부역사 앞)에서는 경기도 사회적경제 단기기회전을 관내 15개, 경기도 22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하여 판매 매장을 운영하고 2층 야외광장에서는 의정부 의좋은마켓이 공연, 전통 놀이 및 친환경 캠페인‘헌 옷 줄게 새 옷 다오’행사가 진행된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한가위 전에 진행되는 의좋은마켓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특별한 공연 및 체험을 즐기고 사회적기업 제품을 구매하며 착한소비를 경험해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이번 행사에 관내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의 상품과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의미가 있고 판로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좋은마켓’에 대한 문의는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031-850-5842~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