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가 함께 살고, 더불어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의 궁극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7월 10일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제2기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의 출범을 알리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이형섭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송준성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 회장을 비롯해 30명의 연대 회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제2기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 출범식 및 시장과의 간담회를 갖는 등 사회적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해 소통했다.
특히, 시민 대상 온·오프라인 홍보체계 지원 및 사회적경제조직의 네트워크 강화 등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갈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2017년 사회적경제 전담부서 설치, 2018년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 이래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는 기반 조성 및 창업 지원,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사회적경제 판로 확산을 위한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송준성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 회장은 “앞으로 정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길 바라며,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추진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사회적경제연대의 건의사항에 대해 어려움이 있더라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의정부시의 크고 작은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회적경제가 그 해답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며 시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