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순환적이고 지속가능한 호혜경제 생태계를 조성해 나갑니다.

사회적경제기업 소개

coop협동조합
의정부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1
의정부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종류 coop협동조합
연락처 031-876-3276
이메일 ujbduru@hanmail.net
홈페이지
팩스 031-876-1185
주소 경기 의정부시 발곡로 10 213호vvv
우선구매 키워드

주요사업

치유와 힐링에 도움이 되는 자연드림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선택하게 된 친환경 유기식품 오랜 기간 앓던 아토피를 음식으로 치유한 내용이 방영된 2002년 SBS 신년특집 ‘잘 먹고 잘 사는 법’은 건강 유지에 음식이 중요하다는 사실에 사람들이 새삼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음식에 대한 관심이 늘고, 음식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레 건강한 음식에 대한 관심과 요구로 이어졌습니다. 그래서 친환경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와 친환경식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함께 늘었습니다. 대형 마트는 물론이거니와 소형 마트에서도 친환경식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을 만큼 건강한 음식은 이미 대중화되었습니다. ‘식약동원(食藥同源)’이라고 했듯이 예로부터 음식은 우리 몸의 치유를 돕는 ‘약’이라고 생각되어 왔습니다. 먹을 것이 풍족해진 지금, 그러나 먹을 만한 것은 오히려 부족해지는 지금, ‘치유와 힐링’이 필요한 현대인이 친환경 유기식품과 같은 안전한 식품에 대한 관심을 갖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귀결일 수 있습니다.

주요실적

윤리적 소비와 생산을 바탕으로 생활의 안심을 만들어 갑니다. 노동을 존중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사람중심경제를 만들어 갑니다.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순기능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사진

의정부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3 의정부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4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